본문 바로가기

■ 여행자료

[여행] 봄 아니라도 좋은 바다길 드라이브 7곳 - [추천 영광 백수해안도로]

▶ 강릉 경포로

강릉 경포로는 강릉시 경포동 군정교에서 경포대에 이르는 길로 길이는 약 3km이다. 관동팔경의 관문으로 도로 양 옆으로 수십 년 된 벚나무가 잘 조성되어 4월 벚꽃축제기간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강릉의 대표적인 꽃길이다. 벚나무에 벚꽃이 만개하여 마치 하얀 눈이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벚꽃 잎이 경포 호수에 떨어지는 모습은 영화의 한 장면과 같아 운치를 더한다. 주변의 경포대, 선교장, 활래정 등과 어우러져 고풍스러운 멋을 낸다. 
☞ 주변 관광지: 오죽헌, 선교장, 테라로사


▶ 강원 삼척 새천년해안도로

강원 삼척 새천년해안도로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이르는 4.6㎞의 구간을 말한다. 이곳에서는 동해안의 아름다운 일출과 해안절경을 따라 환상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최근에는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동해바다와 고깃배, 갈매기, 기암괴석과 어울려 솟아오르는 일출은 장관을 이룬다. 또한 바다낚시와 운동, 산책 등을 즐기기에 아주 좋으며, 야경 또한 아름다워 야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주변 관광지: 비치조각공원, 소망의 탑, 삼척온천


▶ 경남 진해 벚꽃해안도로

경남 진해 벚꽃해안도로  진해시 풍호동 행암에서 웅동만 안골포까지 약 20㎞에 이르는 해안 도로를 진해벚꽃 해안도로라 일컫는다. 길 양쪽으로 벚나무 등 6종류의 조경수가 식재되어 있고,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자전거도로도 개설되어 있다. 시야가 확 트인 해안전경을 바라보며 가족이 함께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알맞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해안도로의 초입인 수치해변 유원지는 까페와 레스토랑 등이 한 폭의 그림처럼 경관을 장식한다. 
☞ 주변 관광지: 여좌천, 진해해양공원, 수치해안


▶ 전남 여수 돌산도 해안도로남도

전남 여수 돌산도 해안도로 남도향기 그윽한 섬 돌산도의 해안일주도로는 아름다운 관광지와 조화를 이룬 최상의 드라이브코스이다. 돌산대교는 드라이브코스의 출발점으로 여수시 남산동과 돌산읍 우두리간 450m 구간을 연결하는 사장교이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여수항의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 돌산대교에서 17호 국도를 따라 향일암을 향해 달리다보면 도중에 무술해변이 나온다. 무술목은 몽돌밭 해변으로 해변을 감싸 안고 있는 송림숲이 아름답다.
☞ 주변 관광지: 돌산공원, 진남관, 이충무공자당기거지


▶ 경남 거제 해금강 해안도로
 
해금강 해안도로는 시원스러운 바다풍경과 해안절경이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총연장 10.6km에 달한다. 봄날 이곳을 찾으면 아름다운 해안절경과 함께 붉게 물든 동백숲과 도로변에 핀 갖가지 야생화로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학동몽돌해수욕장의 몽돌이 바닷물에 쓸리는 소리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 선정될 만큼 운치를 더하며, 학동동백림과 팔색조 번식지는 천연기념물 제233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 주변 관광지: 신선대전망대, 바람의 언덕, 홍포여차전망도로풍경


▶  전남 영광 백수해안도로

국도 77호선, 군도 14호선인 백수해안도로는 전남의 명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다. 도로를 달리다 보면 해안절벽 사이로 솟아 있는 멋진 바위들과 여기저기 자리한 암초들이 다이나믹한 풍경의 변화를 연출한다. 길이가 16.5km에 이르고, 칠산바다의 아름다운 정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일몰 때 서해낙조는 동해의 일산 일출과 함께 쌍벽을 이루는 아름다운 광경으로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사계절 계속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주변 관광지: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동백마을, 

☞ 
서해안 하면 널찍한 갯벌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전남 영광군 백수해안도로는 이런 통념을 깨준다. 영광군이 내건 구호도 ‘동해안 같은 서해를 볼 수 있는 해안길’이다

☞  백암리 답동마을에서 길용리 영산성지(원불교 성지)까지 16.8㎞. 17번 국도와 해안길을 번갈아 타며 해안에 깔린 바위 무리와 절벽 해안을 감상할 수 있다.
산책로인 ‘건강365계단’ 뒷산의 전망대 정자 이름이 칠산정이다. 칠산정 전망대를 비롯해, 도로변에 모두 7개의 주차장이 마련돼 있어, 마음 끌리는 곳에 차를 대고 경치를 즐길 수 있다.절벽 해안을 따라 조성한 나무데크길도 산책해볼 만하다

노을전시관에서 제6주차장까지 2.3㎞ 코스다.건강365계단’도 산책로와 연결된다. 노을전시관은 노을이 생기는 원리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무료 전시관이다. 전시관 앞 나무데크길과 어우러진 해안 풍경이 아름답다대신리등대 오른쪽으로 넘어가는 해넘이도 근사하다 영산성지 쪽 도로변의, 송시열 등이 다녀갔다는 수직절벽 응암, 홍농읍 칠곡리 쪽으로 연결되는 영광대교(건설중)도 눈길을 끈다.

☞ 영광의 상징이 된 굴비백반을 내는 식당, 모시송편 가게, 카페도 도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굴비식당 즐비한, 영광굴비 본산지 법성포가 가깝다.

▶  이밖에 경기 시흥 오이도~시화방조제~안산 대부도~선재도~영흥도 코스, 
▶  군산 새만금방조제~신시도~변산반도 서남해안~곰소항 코스